재화나 용역을 제공하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서 상대 담당자 이메일을 입력하고 발행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이메일로 발송이 된다. 그럼 상대업체에서 확인을 하고 대금을 입금을 할 것이다. 하지만 간혹 이 이메일이 발송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홈텍스에서 다시 전송할 수 있다. 그럼 그 방법을 알아보자.
1. 홈텍스에 들어간다.
2. 로그인을 한다.
3. 전자세금계산서에 들어간다.
4. 메일관리(재발송)에 들어간다.
5. 해당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일자나 승인번호로 조회한다.
6. 다시 보내고 싶은 전자세금계산서를 선택한다.
7. 재발송하기를 누른다.
이렇게 홈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나 전자계산서 이메일을 재발송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알고 있으면 편한기능 같다. 이 기능을 모른다면 나에게 온 이메일을 다시 보내거나 캡쳐를 보내거나 프린트해서 보내거나 스캔해서 보내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을 수 있겠으나 이메일을 다시 보낼 수 있으니 유익한 기능같다.
그럼 개인사업을 하시거나 경리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짧은 글을 마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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